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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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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수집항목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확인, 전화번호 ,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별명 ,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 접속로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정보 등이며 맞춤 서비스를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게시판, 과정구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교육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콘텐츠)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교육원은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받는 동안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교육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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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교육원”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교육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제도적/기술적 보완장치

    고객님의 개인정보 및 금융관련정보는 교육원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접근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고객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비밀번호를 타인이 알 수 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시스템 및 네트워크보안
    인터넷 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 등 시스템으로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및 칩입방지시스템(IPS)을 설치하여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해커 기술에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패치(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점검을 수행하고 상시 보안시스템을 모니터링 하는 등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콘텐츠서비스 사용료 결제 시 자동으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구동되어 회원님이 입력하는 키보드 값을 실시간으로 암호화하여 타인이 악의적으로 설치한 해킹 프로그램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내부 보안 대책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문의한 회원이 본인임을 판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확인하여 개인정보가 보다 안전하고 신중하게 관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 회원 고객의 보안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이용해서 개인정보에 접근하여야 하며, 이러한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회원ID로 로그인하여 웹사이트를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로그아웃 기능을 이용하여 종료한 뒤 웹브라우저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위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라. 교육원 책임의 한계
    이러한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교육원은 책임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교육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 강감찬
    * 직책 : 원장
    * e-mail : master@test.com
    * 전화 : 1234-5678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담당자 : 홍길동 팀장
    * 부서명 : 교육지원팀
    * e-mail : support@test.com
    * 전화 : 1234-5678
    * 팩스 : 063-123-4567

    -개인정보 취급 방침 귀하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인정보 처리방침

한국평생교육원은 당사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한국평생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한국평생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일자 별로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범위는 는 아래와 같습니다.
웹 서비스 http://www.klec.kr 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및 온라인 교육 서비스
- 순 서 -
0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0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03.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04. 이용자의 권리
05. 이용자의 의무
06.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0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0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09. 링크
10. 게시물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4. 광고성 정보 전송
15.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관련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고, 본 방침을 통해 그 개정내역이 고지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회원이 가입,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고객상담, 서비스 이용자의 구분, 이력서 등록과 입사지원 등 취업활동, 고용 및 취업동향을 파악하기 위한 통계분석,또는 당사의 마케팅 자료로 이용하여 귀하에게 효과적인 취업지원 및 학원, 기업체의 인재채용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정보는 회원유지기간 동안 보관되며, 회원탈퇴 또는 수집목적의 달성되어 보관기간이 종료된 경우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회원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서비스에서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과 수집사항의 범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개인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② 본인인증 및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를 위한 목적
    ③ 마케팅,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④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해당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필수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수집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본인 실명제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선택 수집항목: 최종학력, 자격증보유현황, 직업, 관심분야, 소속기관, 메일/SMS/쪽지 수신 설정
    ▷수집 목적: 각종 정보 및 이벤트 관련 사항 소개 및 안내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① 쿠키 :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로 보내지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 이용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각 서비스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의 범위와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과정 용도 외에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을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되 별도 분리보관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시에도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①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① 보존항목 : 회원ID, 성명, 생년월일, 교육이수 관련 사항
    ② 보존근거 : 서비스 이용의 및 교육증빙에 따른 증거
    ③ 보존기간 : 휴면상태 이후 서비스 종료시까지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통해 입력한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간 :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복구 또는 재생여부 : 한번 파기된 정보는 복구 및 재생의 여지없이 파기됩니다.


4.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정”을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 로그인 하신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탈퇴(ID삭제)는 로그인 하신 후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회원탈퇴를 이용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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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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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를 할 경우
    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휴사명,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 이유, 제공 기간, 개인정보 보호관리 방법에 대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⑥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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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기술적 대책
    본 서비스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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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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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 교육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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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⑤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9.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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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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